세련된 디자인과 가격 대비 뛰어난 기능으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푸조에서 2022 푸조 308 모델을 출시했습니다. 308 시리즈는 해치백으로 마니아층이 두텁습니다. 세부 트림으로는 알뤼르(Allure)가 3,680만 원이고 GT가 4,230만 원입니다. 취등록세는 240~280만 원 정도로 예상이 됩니다. 멋진 외부로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 이번 차량에 대해 설명 시작하겠습니다.
푸조 308 국내 수입품은 1.5 블루 hdi 직렬 4기 통 엔진을 장착하고 있고 디젤 모델로 출시가 되었습니다. 1,499 CC 배기량이며 최대출력 130일 HP 최대토크 30.6 kg 다 돼 출력도 동급 최상급에 속합니다. 전륜구동으로 슬립 없이 안정적인 고속 주행도 가능하며 17에서 18인치 타이어가 장착이 되어 있습니다. 연비 또한 복합 연비가 17.2 km/L이며 도심 연비는 15.6km/L입니다. 고속연비는 19.6 km/L로 연비 성능이 좋은 차량입니다.
전장 | 4,380 mm |
전폭 | 1,830 mm |
전고 | 1,455 mm |
휠베이스 | 2,680 mm |
사이즈도 상당히 괜찮습니다.
2 열시트에 공간이 전 모델보다 넓어져서 진열에 탑승하는 것도 괜찮고 트렁크 공간도 상당히 괜찮습니다. 용량은 412에서 1323L입니다.
변속기는 아이신 8단 AT로 장착이 되어 있으며 연비 성능 이전 모델에 비해 7% 향상되었다고 합니다. 전 모델보다 주행 질감이 회전 쪽에서 상승이 됐으며 소음과 진동이 많이 줄어들었다고 합니다.
서스펜션은 앞이 맥퍼슨 스트럿, 뒤는 토션빔입니다. 승차감은 부드러운 편입니다. 유럽에서 포지션이 가장 좋아야 하는 해치백이므로 많이 신경 쓴 모습이 보입니다. 전체적으로 밸런스가 상당히 좋으며 무게 중심이 낮아 부드러우면서 안정감 있는 주행 질감입니다.
SUV인 5008과 같은 엔진을 탑재해 쓰니 힘은 꽤 괜찮은 것 같습니다.
편의 옵션으로는 전후방 감지센서 후방카메라 장착 주차 보조 시스템도 있습니다. 2열에는 공조장치와 충전 USB가 2구 있습니다. 열선 핸들, 레인센서, 디지털 계기판, 엠비언트 라이트, 애플 카플레이, 안드로이드, 오토 미러링 시스템도 장착되어 있습니다. 차선 이탈 경고, 전방 추돌 경고, 후측방 사각지대 경고, 부주의 운전 경보 등도 있습니다.
시트는 스웨이드와 편직물 조합이며 메모리 기능이 있었고 허리 받침까지 전동으로 조절이 됩니다. 푸조를 선택하시는 분들 중에서 시트를 특히 마음에 들어 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스티어링 휠은 D컷 형태로 되어 있습니다. 디스플레이는 기존 7~8인치에서 10인치로 상당히 넓어졌습니다. GT 라인에는 차선 유지 보조 풀 LED 매트릭스 헤드라이트로 장착이 되어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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