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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상 돌아가는 이야기/사회이슈

소상공인 손실보전금 신청방법 따라만 해보세요.

by coverallworks 2022. 7. 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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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상공인 손실보상 메인
 
오늘은 오늘부터 시행된 소상공인 손실보전금 신청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어떤 정책인지 또 어떻게 신청하는지 잘 따라서 읽어보시면서 따라 해보시면 좋은 결과가 있으리라 생각합니다.

 

 

 

 

 

소상공인 손실보전금이란?

간단히 이야기해서 코로나19 방역으로 인해 받은 피해손실을 지원해 주는 사업입니다.
 
지원 대상은 국세청에 사업자 등록이 되어 있는 사업체여야 합니다. 또한 지난 1/1 ~ 3/31까지 영업시간 및
인원 제한 조치를 실시하여 손실이 발생한 소기업과 일부 중기업이 대상입니다. (연매출 50억 이하)

 

 
폐업일에 대해서는 2021년 12월 31을 기준으로 폐업상태가 아닌 업체만 해당됩니다.
1,2차 지원을 받은 업체도 신청대상에 포함되면 3차 지원도 신청하시길 바라겠습니다.
 
 

 

 

 

 

소상공인 손실보상 영상

 

 

 
가장 중요한 지원 규모는 최대 1000만 원입니다. (600~1000만 원)
손실보상금 오프라인 신청은 7/11부터 22일까지 진행을 하고 있습니다. 또한 보상금 확인요청 대상자도
오프라인 신청이 가능합니다. (사업자등록증 끝자리로 홀짝제로 운영됩니다)
 
신청은 시, 군, 구청에서 확인 보상신청서와 신청 유형별 증빙서류와 필수서류를 제출해야 합니다.
부가가치세 표준 증명원, 부가가치세 면세사업자 수입금액 증명은 세무서 방문 혹은 국세청 홈텍스에서 발급 가능합니다.

 

기타 자세한 서류 사항은 소상공인 손실보전금 공고문을 통해 확인 바랍니다.

 

주의할 점은 미부합, 중복수급이나 부정, 고지급 경우에는 환수 조치된다고 합니다.

 

소상공인 손실보전금 홈페이지와 1분기 소상공인 손실보상 홈페이지는 다르게 운영하오니 이 점 유의해야 합니다.
처리 결과에 사업체는 8월 중에 이의신청을 받는다고 합니다.

 

 

 
 

 

소상공인 손실보상 안내

 

 

신청 방법은 손실보전금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며 휴무 없이 24시간 가능합니다.

대상업체는 신청 일에 맞춰 받은 문자를 확인하고 홈페이지에서 신청하면 됩니다.
 
대상자 조회도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모두 잘 대비하셔서 소상공인 손실보상금 무사히 잘 수령하시길 바라겠습니다.

끝으로 중기청에서 제공하는 신청 영상을 올려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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