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에 필요한 것들/꿀팁모음

변기 악취 냄새 제거 없애는 방법 - 락스와세제

by coverallworks 2022. 10. 1.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화장실에서 나는 변기에서 나는 악취 냄새 제거 없애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집의 변기가 오래 되면 떨어지지 않은 찌린내를 맡아 보실 수 있습니다. 특히나 남성이 많은 집은 서서 소변을 보기 때문에 변기 냄새가 금방금방 올라오곤 합니다. 주기적으로 변기를 닦지 않으면 냄새가 꾸준히 올라오는데 매번 닦을 수 없으니 관리 용품들을 검색하고 실제 사용해보면서 글을 써봅니다.

 

 

화장실 물때 냄새와 변기 냄새가 동시에 올라오면 집 안에 있기 싫을 정도로 스트레스를 받기 마련입니다. 욕실 청소한지 얼마나 되었다고 벌써 냄새가 날까. 하고 생각을 해보면 스트레스만 쌓이니 평소 관리를 힘들게 하지 않아도 냄새가 나지 않게끔 관리해주는 제품이 있으면 좋겠다. 라고 생각 했습니다.

 

들어가기에 앞서 침수 - 곰팡이 제거에 대한 락스 사용 방법도 읽어보세요.

2022.08.23 - [생활에 필요한 것들/꿀팁모음] - 반지하 곰팡이와 침수 막는 방법 - 락스 활용법과 차수판 설치.

 

반지하 곰팡이와 침수 막는 방법 - 락스 활용법과 차수판 설치.

안녕하세요. 수도권에서 지층 반지하에 거주하시는 분들이 많으리라 생각합니다. 이번에 비가 너무 많이 와서 물이 들어차는 사고도 많이 발생했다고 합니다. 그래서 침수를 막는 방법이라던지

coverallworks.tistory.com

 

화장실 냄새 잡는 방법

1. 유한락스 - 락스와 세제

2. 브레프 듀오큐브

3. 브레프 파워엑티브

4. 다이소 변기용 크린리더

5. 홈스타 삐까번쩍

 

이 제품들을 이용해 봅니다.

 

유한락스의 락스와 세제는 2~5번이 먹히지 않으면 시행합니다.

 

2번과 4번은 변기 물탱크(물통)에 넣는 것으로 동일한 제품이지만 다이소 제품이 가성비 측면이나 효과가 좋아서 추가로 넣어 봤습니다.

 

유한락스 락스와세제

 

1. 유한락스 락스와 세제

 

너무나 유명한 꿀템입니다. 변기 곰팡이 제거도 쉽고 변기 안쪽 물이 나오는 곳에 주욱 발라 놓고 솔로 문질러주고 약간 방치했다가 샤워기로 멀리서 뿌려주면 청소 끝입니다.

 

강력한 악취인 찌린내가 금방 사라지고 세제 + 락스 소독내가 납니다.

 

가장 효과적인 방법이지만 매번 닦아줄 수 없으니 일반적으로 물탱크에 담궈두거나 변기에 설치하는 세정 + 탈취제를 쓰고 교체주기가 오면 위 제품으로 냄새 박멸을 합니다.

 

브레프 듀오큐브브레프 듀오큐브 사용 방법

 

2. 브레프 듀오큐브

 

변기 물탱크 물통에 넣는 제품입니다. 소독과 발향(향기)를 내는 제품이므로 독일 헨켈사의 저력을 보여주는 제품입니다.

비닐을 제거하지 않고 물탱크에 바로 넣어 사용하면 녹으면서 효과가 나는 제품입니다.

 

 

물의 색도 시원한 에메랄드색으로 변하고 좋은 향이 납니다. 색상이 연한 편이지만 화장실에서 냄새가 나기 시작한다면 교체를 하면 됩니다. 표기상 2주에 하나 교체이지만 체감상 한달은 괜찮은 듯 합니다.

 

브레프 파워액티브

 

3. 브레프 파워 액티브

 

이 제품도 유명한 꿀템입니다. 변기에 설치해서 물이 흐르면 녹으면서 효과를 내는 제품입니다. 물이 차게 되면 그 물에 약품 성분이 침투하여 변기 내부를 소독하는 원리 같습니다.

 

향도 여러가지이고 설치가 간단하며 제품 교체주기를 눈에 볼 수 있어서 좋습니다.

 

가격도 하나에 1500원 안하는 꼴로 상당히 합리적입니다.

 

다이소 변기용 크린리더

 

4. 다이소 변기용 크린리더

 

크린리더 제품들 가성비가 상당히 좋습니다. 소변기용 제품도 효과가 좋습니다. 

 

이 제품도 2번처럼 변기 물탱크 물통에 넣어 쓰는 제품으로 라벤더향이 매력적인 제품입니다. 한달 이상 유지가 되며 향이 개인적으로 너무 좋아서 추천 드립니다.

 

다이소 변기용 크린리더 전면표시다이소 변기용 크린리더 사용법

 

사용 방법은 위처럼 캡을 돌린다음에 변기에 넣는 방식입니다. 

안에 있는 약품이 물에 닿으면 효과를 내는 제품으로 소독 세척을 하면서 라벤터 향이 납니다.

 

 

화장실에서 나기 쉬운 악취를 잡는데에는 이렇게 물통에 넣는 제품의 유무가 큰 것 같습니다.

 

 

홈스타 삐까번쩍 토일렛 스프레이

5. 홈스타 삐까번쩍

 

이 제품은 주변 지인이 추천해줘서 사용하게 된 제품입니다. 저는 프레시 애플 제품을 쓰고 있는데 세정효과가 있고 사용하기 쉬운 편이라서 1주일에 한 번 정도 사용 중입니다. 보통 세제 외부에는 이 제품을 쓰고 내부에는 유한락스 제품을 쓰는 편입니다.

 

향이 좋은 편이고 락스보다는 부담 없이 사용하기 좋아서 꽤 여러 통 사서 쓰고 있습니다.

 

 

이것으로 화장실 변기 악취 냄새 제거 제품들에 대해 소개해 봤습니다.

개인적으로 다 사용해보고 간단히 리뷰를 남겨드린 것인데 값도 저렴하고 사용하면 화장실에서 냄새 전혀 안나고 오히려 향이 나서 기분 좋습니다. 첫번째로는 물탱크에 넣는 제품 필수로 사용하시고 유한락스 제품도 꼭 쓰시길 바라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