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 돌아가는 이야기/사회이슈

틱톡으로 수익 내는 방법 - tiktok으로 돈 벌기

by coverallworks 2022. 8. 4.
반응형

틱톡 로고

 

 

안녕하세요. 요즘 틱톡을 누구나 다 하죠. 유행하는 gif 짤이라던지 챌린지라던지 각종 밈들이 틱톡으로 만들어지고 있습니다.

흥미로운 기사가 있는데 1인당 틱톡 월 사용시간이 전세계적으로 유튜브 보다 많다고 합니다.
작년 보다 40% 급증한 수치라고 합니다. 틱톡 내에서 결제량도 급성장 했습니다. 게임 앱을 포함 1위 매출. 앱 내 누적 소비자 지출은 6조를 넘습니다.
그렇다면 틱톡으로 창출하는 수익 시장도 엄청나게 성장하지 않았을까요?
많은 분들이 즐기는 어플인 만큼 틱톡으로 다양하게 돈을 벌고 계시리라 생각합니다. 틱톡으로 돈을 버는 방법에 대해 조사를 해 봤습니다. 재미있게 읽어주세요.
 
 
 
 

틱톡으로 돈을 벌 수 있나요? 틱톡커의 수익창출

 
틱톡 친구초대 이벤트

 

1)친구 초대로 추천인 받기
 
이 이벤트는 항시 진행으로 보입니다. 2020년 이후부터 지금까지 쭉 이어졌는데 금액만 조금씩 바뀌고 조건들도 약간씩 바뀌지만 본질은 '친구 초대'입니다.
 
친구 초대 방법은 주변 지인에게 소개를 하면 되는 것이기 때문에 가족이 같이 하는 방법도 있고 친구들끼리 시작하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아니면 온라인에서 팔로워를 친구 초대로 시작하는 방법도 있겠죠.
 
친구 초대 이벤트는 계속 이어질 것 같으니 해당 이벤트가 보이면 아래 추천인을 넣어보시면 되겠습니다.
 

Z011102051

Z011102051

 

 
2022년 7월 기준으로 최대 5명 초대가 가능하며 초대한 친구가 1주일 동안 n분을 시청해야 금액 지급이 된다는 점 참고하셔야 되겠습니다.
 

 

최대 251,000까지 돈을 벌 수 있습니다.

 

 
2)좋아요 받기
 
틱톡 좋아요 이벤트
 
이 이벤트도 계속 진행하고 있는 장기 이벤트입니다. 간단하게 이목을 끌만한 영상을 올려 좋아요를 많이 받으면 됩니다. 이해하기 쉽도록 사진을 첨부 드립니다.
 
좋아요를 10개 받으면 700원, 최대 15,000개의 좋아요를 받으면 204,000의 수익을 얻을 수 있습니다.
 
인터넷을 서칭한 결과 이 방법은 여러 컨텐츠를 올려서 얻어 걸리면 좋아요를 많이 얻고 추천 영상에 뜨면 확률이 높아지는 것으로 보입니다.
 
틱톡은 숏비디오 컨텐츠를 공유하는 채널이다보니 유튜브 보다는 영상 제작에 쓰이는 시간이 적습니다. 여러가지 영상을 올려서 초반에 많은 좋아요를 받는다면 쓸만한 방법 같습니다.
 
사람들이 좋아하는 영상은 춤과 꿀팁 그리고 귀여운 동물 영상들이 있습니다.
눈에 띄는 기획 영상도 좋으나 너무 자극적인 내용은 패널티를 받을 수 있으니 신중하셔야 되겠습니다.
 
 
 

 

3)라이브 방송 수익

 

틱톡 라이브

 
1,000명의 팔로워를 받으신 분들은 틱톡 라이브를 킬 수 있습니다. 그리고 16세 이상이 되어야 합니다. 19세 이상부터 하루 한도 850달러 만큼 후원이 가능합니다.
 
유튜브나 아프리카처럼 도네를 받는 것이라고 보면 되겠네요.
 
유명한 일화로 유덕화(배우) 분께서 첫 라이브로 80억의 수익을 받았다고 하죠.
 
4)선물하기
 
틱톡 선물 이벤트
 
친구가 초대를 받아 가입을 하면 추천인과 동시에 선물을 받는 프로모션입니다.
피자, 치킨 정도로 구성 되어 있네요.
 
5)광고 외주 받기
 
진정한 인플루언서라면 기업에게 광고를 받기 마련이죠. 팔로워가 많으면 광고 단가도 높게 책정이 되며 프로모션 형태로 광고가 진행 됩니다. 예를 들어 A틱톡커에게 B기업이 C라는 상품을 홍보해 달라고 하여 틱톡을 이용해 팔로워들에게 선보이는 것입니다.
 
브랜드들은 직접 계정을 생성하여 본인들의 상품을 홍보할 수도 있습니다. 다만 팔로워가 높은 인플루언서에게 접촉하여 금액을 지불하고 광고를 진행하는 것이 효과적인 것이죠.
 
해시태그 챌린지 또한 스폰서십 형태의 일환입니다.
 
 
 
 
디지털 노마드가 되기 위한 방법 중에서 틱톡도 많이 거론 됩니다. 남다른 끼가 있다거나 영상 컨텐츠 기획과 제작에 관심이 많으신 분들은 틱톡에 도전해 보시길 바라겠습니다.
 
팔로워가 많아지면 당연히 수익은 따라오기 마련입니다. 인스타보다 틱톡이 장래가 좋아 보이는 이유는 실제로 공원이나 행사장에서 틱톡 영상 촬영하는 학생들이 너무 많이 보이기 때문입니다.
 

모두 기회를 잘 잡으셔서 틱톡으로 돈 많이 버셨으면 좋겠습니다.

반응형

댓글